top of page
  • 작성자 사진Admin

정직한 서비스(Work)

저는 아내와 두 딸과 함께 크라이스트처치에 거주하면서 건설업종으로 3년짜리 워크비자를 받았습니다. 파랑새이민 김 유한 이민 법무사님과 약 4개월동안 비자를 진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파랑새 이민의 가장 큰 장점을 정직성, 배려, 접근용이성 등 세 가지로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무엇보다 수수료에 대한 정직성입니다. 다른 분의 경험과 제 경험에 의하면 수수료를 문의하면 모든 전문가들이 예외 없이 기본 수수료 +알파라고 이야기합니다. 주변의 어떤 분은 비자 수수료가 저렴하면 나중에 여러 핑계를 대면서 아마 수수료의 두 배를 추가로 요구할 수도 있으니 더욱 조심해야 한다고 충고해주기도 했습니다.


비자를 준비하면서 노동시장평가(현지인을 제외하고 이 사람을 채용해야 하는 이유)에서 문제가 있었습니다. 다른 전문가라면 추가로 많은 비용을 요구하면서 저의 절박한 상황을 이용할 수도 있었을 텐데 파랑새이민은 그런 때에도 같이 아파하고 고민하고 걱정해주셔서 고객과의 관계에 있어 금전적 이익을 추구하기에 앞서 사람을 배려하는 마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아내의 배우자비자도 건강상 문제로 적지 않은 어려움이 있어 여러 차례 이민성에 호소해야 하는 상황이 있었지만 그런 상황에서도 처음에 약속한 것 외에 추가 비용을 전혀 요구하지 않았습니다.


사실 돈 문제를 보면 그 사람을 가장 잘 알 수 있다고 하지요. 금전적 이익 앞에서 정직한 사람이 다른 것에도 정직하다는 사실은 누구나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사실 제가 지불한 수수료로 장기간에 걸쳐 많은 어려움이 있던 비자업무를 모두 처리한 것이 미안한 마음이 들 정도여서 이렇게 이용 후기를 통해서나마 감사한 마음을 표현하고자 합니다.


노동시장 평가문제로 거의 매일 전화하고 안타까움을 호소했는데 파랑새이민은 많은 경험을 바탕으로 비자를 신청하는 사람의 힘든 마음을 이해하고 배려해 주셨습니다. 심지어 제가 취업하려는 회사의 키위 사장님에게 논리적이면서도 예의를 갖추어 잘 설명해주셔서 어려운 상황을 잘 풀어나갈 수 있었습니다. 법무사님은 이민 전문가로서의 역할은 물론 선생님, 부모님 같은 마음으로 저의 무례한 행동도 이해해주셨기에 문제없이 비자를 받을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끝으로 접근 용이성에 대해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제가 취업을 한 곳이 크라이스트처치라서 현지의 파랑새이민에서 직접 서류를 주고받으며 직접 대화하는데 편리했습니다. 남섬에서 비자를 준비하는 분들 중에 오클랜드에 사무실이 많다며 그곳에 의뢰하는 분들도 계신데 저는 바람직한 방법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취업비자나 영주권을 신청하는 분께 저는 파랑새 이민을 적극 추천합니다. 크라이스트처치는 교민 사회가 좁기 때문에 파랑새이민 김 유한 이민 법무사님이 어떤 분인지 누구에게든 물어보시면 제 이야기의 의미를 알 수 있으실 거라 확신합니다. 교민사회에서의 여러 가지 활동으로도 요즘 가장 바쁜 분이라는 이야기도 자주 듣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 드립니다.


S.K

조회수 10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긴 여정에서의 희망(Resident)

저는 오래 전, 뉴질랜드로 와서 처음에는 오클랜드에 정착했다가 건축분야에서 일하게 되었습니다. 취업이 쉬운 한국회사에서 일을 시작한 뒤 영주권을 신청했습니다. 그러나 여러 가지 이유로 저의 영주권은 실패하였고 고민 끝에 크라이트처치로 내려오게 됐습니다. 다행히 키위회사에서 직장을 구했지만 계속되는 고민은 이전의 영주권 기각 때문에 앞으로의 영주권신청도 쉽

전문가의 눈(Resident)

저는 영주권 비자를 도움 없이 혼자 시작하였습니다. EOI가 채택된 후 Invitation letter를 받아 4개월간 서류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큰 어려움은 없었으나 아무래도 영주권은 조금 더 명확하고 철저하게 서류를 준비해야 할 것 같아 파랑새 이민에 도움을 요청하게 되었습니다. 부족함 없이 꼼꼼히 준비하였다고 생각하였으나 이민전문가 관점에서는 저희가

감동(Partnership)

저는 박사과정 학생으로 가족과 함께 뉴질랜드에 거주해 오던 중 아내와 아이의 비자 유효기간이 다가와 비자 연장을 준비하려 했지만 걱정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1년 여전, 비자신청 시 뉴질랜드 이민성이 저희 부부의 파트너쉽에 대해 충분히 인정하지 않았던 전례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신문 광고를 통해 파랑새 이민을 알게 되었는데 뉴질랜드 정부기관에서 발급된 공

bottom of page